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 [일반] 눈 안질환 예방하는 영양성분 추천한다

현명한 영양제 고뇌

[일반] 눈 안질환 예방하는 영양성분 추천한다

위즈덤현 2021. 6. 9. 17:49
728x90

처방 #1 : 비타민 C(Vitamin C) 

1회 1,000mg씩 1일 2~4회 복용한다. 연구결과 비타민 C 보충제는 안내압을 감소시킨다는 사실이 나타났다. 비타민 C의 최적 조직농도를 유지하는 것이 콜라겐 완전성(Collagen Integrity)을 달성하는데 중심적인 과제다. 즉, 콜라겐의 완전성을 유지하는 것은 녹내장의 치료와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비타민 C와 메칠슬포닐메탄(MSM)은 인체 전신의 콜라겐 구조의 상태를 개선시키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더구나 비타민 C는 많은 임상연구에서 IOP 수준을 저하시킨다는 사실이 입증되었다. 예를 들면 한 연구에서 인체 체중 kg당 비타민 C 0.5g의 용량을 매일 단일 또는 분할 용량으로 투여한 결과 녹내장의 환자에서 IOP가 평균 16mmHg가 감소되었다. 또한 비타민 C의 사용으로 녹내장의 약물에 반응이 없었던 어떤 환자에서 현저한 개선이 달성되었다. IOP를 감소시키는 비타민 C의 작용은 보충제 요법을 지속하는 한 계속된다. 비타민 C 요법은 경구투여로 유효할지라도 정맥으로 투여하면 IOP의 감소에 심지어 더욱 큰 효과를 나타낸다. 또한 비타민 C의 적절한 개별용량을 산정하려면 환자의 관찰이 요구된다. 왜냐하면 어떤 환자는 1일 2g의 용량에서 반응을 나타내나, 반면에 다른 사람은 1일 35g의 극히 고용량에서만 반응을 하기 때문이다. 고용량 사용시는 복부 불쾌감이 빈번하게 나타나지만 통상 3~4일 후에 감소된다. 유럽에서는 비타민 C가 녹내장의 일상적인 치료제로 고려되고 있다. 비타민 C는 눈에서 방수의 흐름에 도움을 주고, 전신에 과잉의 액 생성을 감소시키고, 혈액삼투압을 증가시켜서, 눈에 혈액의 흐름을 허용해준다. (비타민c 최저가 바로가기>>)

 

 

처방 #2 : 마그네슘(Magnesium) (최고제품 링크 : https://coupa.ng/b3JWXD)

1일 250mg씩, 1일 2회 투여한다. 마그네슘은 혈관 벽을 이완시키고, 눈에 혈류를 개선시킨다. 마그네슘 보충제는 녹내장 치료시 “채널 차단제(Channel Blockers)”로 사용되는 인기 약물의 것과 동일한 양상으로 IOP를 저하시킨다. 채널 차단제는 칼슘의 유입을 차단하여 동맥의 이완을 야기한다. 따라서 실제 마그네슘은 “천연의 칼슘 채널 차단제(Nature’s Calcium-channel Blocker)”로 언급되고 있다. 10 예의 녹내장 환자에게 마그네슘 121.5mg의 용량을 1일 2회, 4주 동안 투여한 결과, 수축된 혈관의 이완작용으로 말미암아, 혈액공급 및 시야(Visual Field) 측면에서 개선을 보였다.

 

 

처방 #3 : 어유(Fish Oil)

1일 EPA 600mg 및 DHA 400mg의 용량을 함유하는 제품을 복용한다. 어유 보충제를 사용한 동물연구에서 안내압이 현저하게 감소되었다. 흥미있는 이론적인 연구에서 간유(Cod Liver Oil)로 흠뻑 적신 식품을 토끼에게 먹인 결과, 안내압이 현저히 저하되었다. 정상적인 토끼에게 간유를 흡수시킨 식품을 제공한 결과 안내압이 25mmHg에서 11mmHg까지 떨어졌다. 간유를 근육 주사시 용량에 비례하여 안내압이 감소되었다. 토끼에게 간유 투여를 중지하면 그들의 안내압은 기준선으로 되돌아 왔다. 액체라드(Liquid Lard) 또는 홍화씨유를 투여한 대조 동물에서는 안내압의 변화가 없었다. 간유의 오메가-3 오일은 혈압을 내려주는 동일기전에 의거 IOP를 저하시킨다. 또 다른 이유는 눈의 배수 시스템(Draining System)인 섬유주의 그물세공(Trabecular Meshwork)이 막히게 되면 염증이 야기된다. 어유의 오메가-3와 같은 지방산은 염증을 감소시켜 막힘을 개방함으로써 안내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준다. (어유 최저가 바로 가기>>>)

 

 

처방 #4 : 빌버리(Bilberry) (링크:https://coupa.ng/b3JXlb)

25% Anthocyanosides 추출물의 160mg을 1일 2회 투여한다. 빌버리는 혈류를 개선시키고, 눈의 구조와 기능을 지원하는 후라보노이드를 함유한다. 특히 Anthocyanosides(베리에서 발견되는 적청색소)는 정상적인 콜라겐 대사에 도움을 준다. 이들 화합물은 비타민 C의 효과를 증대시키고, 모세혈관 완전성을 개선시키고, 활성산소의 손상을 예방함으로써 콜라겐 기질(Collagen Matrix)을 안정화시키고, 더욱 안정한 콜라겐 기질을 형성하기 위하여 콜라겐 섬유와 교차 연관을 억제한다. 특히 유럽에서 빌버리는 다양한 안 질환에 사용하여 아주 양호한 결과를 얻고 있다.

 

 

처방 #5 : 은행잎 추출물(Ginkgo Biloba Extract)

24% Flavone Glycoside 추출물의 60mg을 1일 3회 투여한다. 은행잎 추출물은 녹내장에 대하여 유용성을 나타낸다. 이 제제는 혈류를 개선시키고, 눈의 구조와 기능을 지원하는 후라보노이드를 함유한다. 중증의 녹내장을 가진 46 예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은행잎 추출물의 1일 160mg의 용량을 4주 동안 투여하고, 그 이후 1일 120mg을 투여한 결과 IOP와 시야 측면에서 다소의 개선이 나타났다. 단지 경미한 개선을 보였을지라도, 녹내장의 중증도와 결과의 연관성이 있음을 참작하여야 한다. (은행잎 추출물 60mg 최저가 바로가기>>>>)

 

 

처방 #6 : 알파 리포산(Alpha Lipoic Acid) (링크:https://coupa.ng/b3JXFQ)

1회 100mg씩, 1일 2회 투여한다. 이와 같은 항산화제는 안내압을 저하시키고, 시야를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만성 개방각 녹내장을 가진 환자의 누액(Lacrimal Fluid), 전방수(Anterior Chamber Humor)에서 항산화제인 글루타치온의 농도가 저하됨을 보였다. 누액의 측정에 입각하여 알파 리포산의 보충제는 글루타치온의 농도를 증가시킴으로써, 만성 개방각 녹내장의 항산화제 요법을 제공하는 유효한 수단인 것처럼 보인다.

 

 

처방 #7 : 크로미움(Chromium)

1회 250~500mcg을 2회 복용한다. 이것은 특히 당뇨병 환자가 혈당 밸런스를 유지하고, 녹내장을 예방하는데 중요한 보충제다 크로미움은 포도당 섭취 인슐린 수용체의 증강제로써 인슐린 수용체의 능력을 증가시켜, 눈 근육의 초점작용을 지속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크로미움이 부족하면 IOP 상승과 연관성을 가지고 있어 정상적인 눈으로 퍼지게 하는 경향이 있다. 그 결과 초점력에 대한 능력이 감소된다. 그리고 당뇨병의 고혈당 농도가 눈의 콜라겐 구조에 손상효과로 인하여 녹내장에 대한 위험은 더욱더 커진다. (크로미움 최저가 바로가기>>>>)

 

ㅊㅊ영갤/ㅇㅇ(182.225)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